작성일 : 19-11-07 14:15
2019년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 성료
 글쓴이 : 천안지회
조회 : 4,430  

사)충남장애인부모회 천안지회(지회장 양은희)는 10월 25일(금)~26일(토) 양일간 가평일대로 발달장애인 및 가족들과 함께 1박 2일 캠프를 진행하였습니다.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은 2016년부터 시작하여 발달장애인 부모와 비장애 형제·자매의 심리적 고충을 해소해 주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발달장애인 가족에게 휴식과 정서적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발달장애인 가족의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충청남도에서 수행기관을 공모하여 진행되었습니다.

식食 톡talk 락樂 힐링캠프는 성인 및 청소년 발달장애인과 인솔자, 지도교사 등 80명이 참여하였으며 선상보트타기, 통가죽지갑만들기, 레크레이션, 아침고요수목원, 남이섬 일대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힐링 캠프에 참여한 보호자 대표는 “단풍구경과 함께 아이들과 좋은 시간이 되어 너무 좋았고 아이가 친구들과 함께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좋았습니다. 다른 엄마들과 서로 힘든 얘기도 나누고 토닥여 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런 좋은 시간이 또 있기를 바랍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사)충남장애인부모회 천안지회(041-555-6287)는 앞으로도 이용자뿐만 아니라 가족을 대상으로 정서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캠프진행 후 사진과 글을 좀 더 일찍 공유하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